여자애랑 화해할 수 있을까요?
... 자르는 수술 하고 아파서 먹기도 불편하면서 울먹이고... 속에 수술한 거 가리고 보호하게 마스크 쓰고 있으라고 했는데 여자애가 마스크 쓰면 더욱 수술한 것 같아서 절대...
정말 어려운 상황인 것 같네요! 😕 특히 귀하는 아직 회복 중이고 식사를 하고 싶지 않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고 싶지 않기 때문에 수술 후 소녀와 화해하기 위해 애쓰고 계시다는 점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먼저 귀하께서 육체적으로나 감정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자신의 현재 상황에 대해 좌절감, 속상함, 심지어 창피함을 느끼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그 여자의 경우에는 그녀가 의도적으로 당신을 불편하게 하거나 자의식을 갖게 하려는 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그녀는 자신의 말이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모르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녀가 당신의 수술 회복을 자신의 경험과 비교하는 말을 하면 당신이 상처받고 방어적인 느낌을 받는 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 상황을 헤쳐나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제안입니다.
1. 자신의 감정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십시오. 자신의 감정을 처리하고 그 소녀의 말에 대해 구체적으로 무엇이 당신을 괴롭히는지 파악하도록 하십시오. 그녀가 자신의 경험을 당신의 경험과 비교하고 있다는 사실인가요? 아니면 그녀가 당신의 상황을 가볍게 보고 있다는 사실인가요? 무엇이 당신을 괴롭히는지 이해하고 나면 건설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자기연민을 실천하세요. 당신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으며 자신의 감정을 인정해도 괜찮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자신에게 친절하고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일로 인해 자책하지 않도록 노력하세요.
3. 회복에 집중하십시오. 소녀의 말에 연연하는 대신 회복에 집중하고 한 번에 한 단계씩 진행하십시오. 작은 승리를 축하하고, 한발 물러나 휴식이 필요하다면 너무 자책하지 마세요.
4. 그 소녀와 대화하십시오(편안하다면) 그 소녀와 건설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다고 생각되면 그녀에게 접근하여 그녀의 말이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하십시오. "나"라는 표현을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설명하고 그녀를 비난하거나 공격하지 마세요. 그 사람이 당신의 기분을 상하게 할 의도는 아니었을지 모르며 앞으로는 사과하거나 더 배려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5. 당신을 지지해주는 사람들과 함께하세요. 당신에게 정서적 지원과 지도를 제공할 수 있는 친구, 가족, 치료사에게 연락하세요. 때로는 자신을 이해하고 관심을 가져주는 사람과 대화하는 것만으로도 더욱 안정감과 자신감을 갖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회복은 외모나 신체적 느낌에 따라 결정되지 않는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당신은 수술 그 이상의 존재이며 친절한 동정심과 존중으로 대우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힘내시고 포기하지 마세요!